공지사항

공지사항
정인화병원장 'Korea Day 세계문화축제' 의료대상 수상2023-10-06




세계문화협회가 주최한 ‘2023 남·북·재외동포 화합을 위한 한민족 축제 Korea Day(한국의 날)’가 지난 3일 서울그랜드하얏트에서 열렸습니다.


재외동포한인회장단과 주한외교사절단, 정부 인사, 시민이 한데 어우러져 펼쳐지는 이번 행사 중 주요행사인 ‘코리아데이 어워즈’에서 한국의 이미지 제고와 브랜드가치 상승을 위해 뛰어난 성과와 업적을 달성하여 전세계 재외동포가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 선정하는데 특히, 대한민국을 빛낸 의료분야에서 의료계를 대표하여 정인화병원장께서 명예롭게 의료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특히 이날 의료분야대상을 수상한 성남정병원 정인화병원장은“뜻밖에 이렇게 큰상을 받게 되서 어안이 벙벙하고 감개무량 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저희 성남정병원은 지난 3년동안 코로나로 전세계가 위기에 처해 있을 때 최전방에서 혼신의 힘을 다해 싸워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고 이겼습니다. 세계적 기후변화로 인해 앞으로도 국가가 이러한 위기상황에 처할 가능성이 높고 이러한 경우에 다시 앞장서서 헌신하여 싸우겠습니다."고 덧붙였습니다.



세계문화협회 박다이아나 총회장은 “Korea day 세계문화축제가 작은 불씨가 되어 재외동포와 남북이 하나돼 한반도 평화와 화합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고 말했습니다.
목록